쏘나타 가격표 정리 :: CAR 연구소

쏘나타 가격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나타는 현대자동차가 1985년부터 생산해 온 중형 세단입니다. 2021년 현재 36년째 생산 중이며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현대자동차 전체 모델 중 3위입니다. 2012년 5월 현재 이 숫자는 6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쏘나타 자동차 가격표 정리

쏘나타 가격표 정리

잘 안보이신다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안내사항.jpg
0.43MB
패키지 품목.jpg
0.17MB
소나타 가격표2.jpg
0.55MB
소나타 가격표.jpg
0.67MB

패키지 선택 품목 정리입니다.

 

쏘나타 상세 (쏘나타 가격표 정리)

  • 많은 사람들이 소나타로 알고 있지만, 정식 명칭은 "소나타"입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진짜 소나타였어요. 이것은 당시 신문 광고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출시 3개월 만인 1986년 2월, 쏘나타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80년대 유행했던 유머북에 '쏘나타=쏘나타카'의 유머가 회자됐기 때문입니다.이후 현대자동차에서 차명을 선택할 때 발음이 어색하지 않으면 the이 아닌 ᄒ을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 되었습니다.
  •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소나타라고 부릅니다. 웹페이지의 공식기사가 아닌 이상 소나타라고 표기하는 경우가 많고, 미디어 기사에서도 소나타라고 표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명한 자동차 커뮤니티인 Boba Dream은 또한 압도적으로 "소나타"가 아닌 "소나타"라는 라벨이 붙습니다. 이것은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외국어 표기법에 "소나타"가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 차명의 어원이 된 음악 용어 소나타도 한글로 소나타(sonata)로 표기되기 때문에 외래 표기법을 무시한 소나타가 틀리면 잘못된 것입니다. "소나타"라는 단어에는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애초에 자동차 이름은 쏘나타였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대부분의 네티즌 정보는 인터넷에서 '소나타'로 표기되어 있으므로, '소나타'가 아닌 '소나타'로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 1980년대만 해도 쏘나타는 고급차였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경제적인 사람들을 위한 자동차였고, 쏘나타의 디자인도 구매층에 걸맞게 무겁고 무게 중심적이었습니다. 하지만 국민소득이 늘고 자동차 구매 방식이 다양해지면서 쏘나타를 비롯한 중형차 연령대가 낮아졌습니다. 현대자동차도 이 트렌드를 읽고 YF쏘나타 시절 과감한 변신을 시도하며 이미지를 새롭게 일깨웠고, 현대의 상징처럼 패밀리 세단임에도 실험적이고 젊은 디자인을 선보이며 혁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수출시장을 염두에 둔 변화이기도 한데, 사실 YF쏘나타의 디자인이 충격적이면서 해외에서 많은 주목을 받은 것이 곧 판매량으로 이어졌습니다.
  • 반면 이후 출시된 LF쏘나타는 국내에서도 사용이 간편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지만 개별화된 모든 중형차가 탄생한 해외 시장에서는 전작에 비해 판매량이 급감했습니다. 이후 페이스리프트와 전면 변화에서 다시 급진적으로 바뀌었고, 국내에서의 박 회장의 평가와는 달리 해외 시장의 반응이 좋아지고 매출이 어느 정도 회복되었습니다. 이는 쏘나타가 국내에서 어느 정도 인지도를 갖고 있어 해외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지 않더라도 기본 판매량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해외 시장의 선호도에 맞추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 실제로 쏘나타 뉴 라이즈는 견고한 디자인 평가에도 불구하고 중형차 1위를 지켰고, 8번 쏘나타는 전세대 대비 부진하지만 월 5000대 이상의 꾸준한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쏘나타 (쏘나타 가격표 정리)

  • 국내 최초로 단일 브랜드로 600만 대를 판매했고, 2016년에는 80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2019년 8월까지 총 판매량은 약 870만대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전 모델 판매량 3위입니다.중형 세단을 대표하는 차종이지만 그동안 왜건 트림이나 터보 트림 없이 라인업을 단순하게 구성했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됐으나 T-GDi 트림과 유럽형 모델 i40이 추가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 하지만 마차가 없다고 현대차를 비난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한국은 마차의 무덤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마차를 선호하지 않는데, 현대차가 굳이 손해를 감수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8세대부터 i40을 단종하고 왜건 모델을 출시하기로 하면서 중형차 라인업을 통합하고 세부 모델을 늘리기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 쏘나타가 패밀리 세단의 대명사로 알려졌던 과거와 달리 2010년대 중후반 택시, 경찰차, 관용차, 렌터카 등 상용/관용차로 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2018년 기준 쏘나타 판매량의 56%가 택시 및 렌터카용 LPG 차량인 반면 자가용 차량은 37%에 불과했습니다. 자가용 시장은 준대형차, SUV, 미니밴이 차지했고, 사회초년생, 중소형차도 마찬가지인데, 중형차 시장 자체가 축소되면서 생긴 현상인 것 같습니다.
  • 같은 이름의 20인치 미니벨로는 2010년 현대차그룹의 브랜드 확장 정책에 따라 출시되었습니다. 그것은 삼천리 자전거에서 생산하고 판매합니다. 그것은 단일 프레임을 사용하며 소나타의 로고 타입과 그림을 사용합니다. 14단계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한 경제적인 모델입니다.

 

관련글보기

레이 가격표 정리

카니발 가격표 정리

 

이상으로 소나타 자동차 가격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가격 기준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자동차 중고차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란도 가격표 정리  (0) 2021.07.28
넥쏘 가격표 정리  (0) 2021.07.27
QM6 가격표 정리  (0) 2021.07.26
니로 가격표 정리  (0) 2021.07.26
카니발 가격표 정리  (0) 2021.07.25
팰리세이드 가격표 정리  (0) 2021.07.25
K9 가격표 정리  (0) 2021.07.23
제네시스 gv70 가격표 정리  (1) 2021.07.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