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가격 | 2022 신형 전기차 | 가격표 다운로드 :: CAR 연구소

아이오닉5 가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5는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에서 2021년 출시한 준중형 전기차 SUV입니다. 아래에서 가격 및 가격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인기글 추천

EV6 전기차 가격표 바로가기

아이오닉5 중고차 시세표 바로가기

 

아이오닉5 가격 정리

자동차 가격표가 잘 안보이신다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오닉5 가격표.pdf
0.56MB

아이오닉5 롱레인지 가격표

아이오닉5 스텐다드 가격표

전기차 보조금 현황 및 받는법

아이오닉5 가격표 옵션표

돈되는 자동차 정보

자동차보험 싸게 가입 방법 5가지

중고차 할부 금리는?

 

아이오닉5 상세 (아이오닉5 가격표 정리)

공식적으로 2021년 2월 23일 오후 4시에 온라인에 공개되었습니다. 택시 모델도 고려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 포니 시리즈에 대한 꽤 파격적인 디자인의 오마주로, 그 오래된 자동차 향수는 남아있는 사람들의 감정을 자극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좋든 싫든 간에, 이 차는 컨셉트 카와 거의 비슷하게 나온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전기차 플랫폼인 E-GMP 플랫폼을 활용한 첫 양산차이며, 친환경 브랜드인 아이오닉과 국내 코나일렉트릭의 준중형 해치백 포지션까지 출시하면서 양산차 이름이 아이오닉5로 결정됐습니다. 전면부에는 얇은 헤드라이트, 클램프 셸 후드가 적용되어 가르마 라인을 최소화하여 부드럽고 첨단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또한 프론트 범퍼 하단에 지능형 공기량 컨트롤러가 적용되어 공기 저항을 줄여 주행 거리를 연장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측면에는 직선 문자, 20인치 공기역학 구조, 디지털 사이드 미러 및 자동 플러시 외부 손잡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전방 추돌 방지 지원, HDA(고속도로 주행 지원) 2 및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편의 기술도 탑재되었습니다. 외부 색상은 총 9가지입니다. Atlas White, Gravity Gold Matte (Matte), Lucid Blue Pearl, Olive Green Pearl, 그리고 Digital Til Green Pearl이 대부분의 광고와 차량 이미지에 사용되었습니다. 총 4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다크 페블 그레이 투톤, 테라 브라운/머드 그레이 투톤,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다크 틸 그린 투톤. 800V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18분에 최대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 급속 충전은 약 50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독일에서는 WLTP 사이클을 기준으로 최대 410km라고 언론에서 보도했습니다.

Ionic 5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V2L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전기 차량에 장착된 배터리의 전원을 외부로 끌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VID-19 사태로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때, 다양한 전자 기기를 쉽게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문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V2L이 이미 가정용 콘센트가 내연기관 엔진에 이미 보급되어 있는, 이미 흔한 기능에 대한 거창한 이름으로 미국에서 홍보되었지만, 테슬라의 옵션은 kW보다 적고 확실히 유리하다고 비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이것을 보고 큰 배터리를 사면 보너스로 차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합니다. 포드자동차가 2020년 출시한 F-150 하이브리드 모델은 7.2kW, 2021년 출시된 F-150 라이트닝 전기차 모델은 9.6kW를 동시에 공급해 아이오닉5 공급전력의 2배, 3배에 달하지만, 두 모델의 무게 차이도 풀사이즈와 준중형입니다. 또한 3.6kw의 전기히터를 포함한 3개의 대용량 전자기기를 동시에 굴릴 수 있으므로 일시적으로 캠핑이나 정전에 충분히 견딜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Ford와 Hyundai는 배터리 보증을 제공하면서도 고출력 V2L을 적용했다는 점에서 충분한 찬사를 받지만, 한쪽은 상대적으로 낮은 출력으로 평가되지 않을 것입니다.

 

자동차 아이오닉5 (아이오닉5 가격표 정리)

주목할 만한 옵션은 소나타 DN8 하이브리드에 처음 도입된 태양열 지붕입니다. 이 시스템은 지붕에 장착된 태양열 패널로 배터리를 보충하는 시스템입니다. 한국의 평균 조사에 따르면, 그것은 매년 1,500 킬로미터 더 여행할 수 있고 하루에 약 4 킬로미터 더 여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름철 야외 주차 시 차체가 가열되어 실내 온도가 약간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충전비용이 130만원으로 상당히 비싸고, 발전효율도 상당히 낮고, 그늘진 곳이나 지하주차장 등 실내에 주차하는 사례도 많은 것을 감안하면 효율과 실용성은 매우 낮지만 심리적 만족도는 매우 낮습니다. 태양지붕을 선택하지 않으신다면, 가운데 프레임을 없애고 넓은 면적을 확보하여 개방성으로 호평을 받아온 기존의 파노라마 루프와 달리 파노라마 선루프인 비전 루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파노라마 선루프처럼 열 수는 없습니다.

내부 패키지도 아이오닉 5의 특징으로 모바일 센터 콘솔과 앞뒤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앞뒤 시트를 통해 실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대시보드는 현대 45 컨셉의 대시보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선반 모양의 조형물을 추가하여 실용성을 높였고는 레그룸을 극대화하고 센터 콘솔을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성 차량에 있던 중앙 터널을 제거했습니다. 팔걸이에 추가된 도어 포켓도 일반 차량의 작은 홈 형태로 팔걸이와 도어 패널의 도어 카드 사이의 깊은 홈으로 교체되어 미관과 용량을 모두 증가시켰습니다. 정확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옵션 품목이 포함된 임시 가격표가 출시돼 가격대를 옵션으로 올린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가격을 낮추기 위한 시도로 보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6000만원 초과 모델은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기 때문에 6000만원 이하 모델 한 대에 다양한 옵션을 추가해 가격대가 더 높아져도 보조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는 테슬라가 보조금을 받는 가격인 5999만원과 여러 면에서 비슷합니다. 다만, 직접 경쟁 모델이 될 모델 Y Standard의 경우 기본 옵션은 색상과 휠을 제외한 기능면에서 별도의 옵션이 없는 풀옵션인 것이 사실이어서 풀옵션 간 가격경쟁에서는 다소 불리합니다.

프레스티지 초이스 옵션이 없는 트림에는 은색이 아닌 무광 블랙이 적용되고, 헤드라이트는 MFR 반사형으로 적용되며, 범퍼에는 전·후방 표시등과 후진등이 전구형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한편, 일부 분석가들은 현대자동차 노사가 생산직 인원을 놓고 협상을 하고 있는데, 이는 유럽에서의 판매가 3월에 시작되고 한국에서의 판매가 4월에 시작될 것이기 때문에 생산에 지장을 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전기자동차로 인해 내연기관차에 비해 부품수가 적고 생산인원이 줄어들 수밖에 없어 갈등이 빚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환경부 인증 결과 429km(2WD 장거리 모델, 후륜, 19인치 기준)/2021년 4월 7일 발표 결과 20인치 적용시 405km, 저온 350km로 인증되었습니다. 하지만, 세계적인 자동차용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인해, 울산 공장이 일시 가동 중단됨에 따라 이미 대량 생산이 차질을 빚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테슬라는 지난 3월에만 모델3 3200대를 납품해 치열한 보조금 전쟁을 촉발시켰습니다. 리어 스포일러, 지능형 공기량 컨트롤러, 언더커버 및 Ionic 5에 적용된 휠을 통해 공기 저항 계수가 0.288로 감소했습니다. 이 수치는 동급 내연기관 자동차를 기준으로 한 0.32-0.34보다 약 11-18% 낮은 수치입니다. 아이오닉 5에 적용된 리어 스포일러는 0.1° 간격으로 정교하게 조정되는 개발 프로세스를 거쳤으며, 공기 흐름을 제어하고 저항을 줄이기 위해 리어 스포일러 옆 영역을 차단했습니다. 외부 AAF(Intelligent Air Flow Controller)는 PE 시스템을 냉각시키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전면 범퍼 표면과의 스텝 차이를 줄여 냉각 저항 감소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AAF 개폐 시 발생하는 공기저항계수의 차이는 약 0.013으로 약 7.3km 떨어져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전면 및 후면, 리어 서스펜션 및 리어 멤버 영역에 언더커버를 적용하여 공기 저항이 감소했습니다.


Ionic 5에 적용된 2개의 19인치와 20인치 휠의 경우, 트인 부분을 최소화하고 전면을 평평하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아이오닉5 전면에서 타이어가 차체 밖으로 나오지 않도록 함으로써 부딪히는 공기의 양을 최소화하고 타이어 표면을 따라 발생하는 공기가 자연스럽게 빠져나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적용되는 타이어 사양은 235/55R19 및 255/45R20으로, 중형 내연 SUV인 싼타페와 무게가 많이 나가는 전기 자동차와 동일합니다. 게다가, 출시 이후, 해외 커뮤니티들은 랜치아 델타 인터그레일과 매우 유사하다는 반응을 보였고, Fifthure의 전 호스트인 조니 스미스는 과거의 복고풍 분위기와 현대적인 감성을 잘 살린 전기 해치백처럼 느껴진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의 출시 이후로, 그것은 또한 전기 택시로 굴려져 왔습니다. 물론 별도의 택시 전용 모델은 없으며, 일반적으로 배송 후 택시로 사용됩니다. 그것은 서울과 수도권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77.4kWh 배터리는 향후 국내 모델에도 장착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글보기

쏘렌토 가격 정리

현대 코나 가격 정리

GV60 가격표 보조금

 

이상으로 아이오닉5 자동차 가격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가격 기준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