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 2023 그랜저 GN7 | 가격표 다운로드 :: CAR 연구소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랜저는 현대차의 준대형 플래그십 세단입니다. 아반떼와 소나타의 라인업중 하나로 현대의 장수모델입니다. 아래에서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인기글 추천

그랜저 신형 가격표 바로가기

그랜저 중고차 가격표 바로가기

 

2023 그랜저 하이브리드 신형 가격

그랜저 신형 하이브리드 가격은 프리미엄트림 4,376만원, 익스클루시브트림 4,862만원, 캘리그래피트림 5,264만원 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0.61MB

 

그랜저 신형 가격표 바로가기

2022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정리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은 프리미엄트림 3,787만원, 르블랑트림 4,008만원, 익스클루시브트림 4,204만원 입니다. 여기에 옵션을 추가하면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옵션에 대한 사항은 가격표를 다운로드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pdf
0.30MB
그랜저 하이브리드 카탈로그.pdf
14.35MB

그래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그랜저 신형 가격표 바로가기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품목

자동차 인기글 추천

자동차보험 싸게 가입 방법 5가지

중고차 할부 금리는?

 

그랜저 하이브리드 상세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정리)

현대자동차가 출시한 준대형 세단이자 플래그십입니다. 아반떼, 쏘나타와 함께 현대차를 대표하는 3대 세단 라인업으로 1986년 출시 이후 이름을 이어오고 있으며 쏘나타, 포터, 마이티와 함께 장수 모델 중 하나다. 2016년 IG 출시 이후 차급차 역사상 볼 수 없었던 국산차 중 최고 판매량인 쏘나타를 제치고 국내 시장에서 많은 판매기록을 계속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그랜저 XG 시절부터 현재까지 그랜저 가격의 변화는 신차 가격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랜저 첫 모델은 각 그랜저라고도 알려진 전설적인 자동차이며 현대 자동차와 미쓰비시 사이의 첫 번째 합작품입니다. 1986년 7월 등장하자마자 대우 로얄 살롱 슈퍼를 밀어내고 국내 대형차 시장의 왕좌를 차지했습니다. 당초 MPI 방식인 120마력 2.0ℓ 시리우스 SOHC 엔진만 장착됐지만 이후 배기량을 130마력 2.4ℓ로 끌어올려 대우로얄살롱 슈퍼를 압살했습니다. 초기에는 5단 수동변속기에 불과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국산차 최초로 로크업 클러치가 장착된 전자제어 4단 자동변속기 옵션을 선보입니다. 자동 변속기 옵션은 원래 2.4리터에 불과했지만 2.0리터의 차량으로 확장되었습니다. 21세기 일반 자동차가 사용하던 주행 시스템의 전반적인 전자제어장치를 갖추고 있어 당시 국산차 중 가장 현대적인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89년 9월에는 164마력 V6 3.0L SOHC 사이클론 엔진을 장착한 V6 3.0을 출시했습니다. 이 차는 이전의 그랜저와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리드 그릴에 투톤을 적용해 훨씬 무거워졌고, 편의사양도 크게 높아져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동안 현대차는 4기통 제한으로 쏘나타든 스텔라든 6기통 엔진을 쓸 수 없었지만, 이번 조치가 풀리면서 현대차는 봉인 능력을 풀 수 있는 계기가 됐습니다. 게다가, 현대는 경쟁사인 대우보다 6기통 엔진 개발에 더 적극적이었습니다. 대우임페리얼 출시 전 17년 넘게 손도 대지 않았던 대우와 달리 과거 20M과 그라나다를 조립·생산하는 등 나름의 개발·생산 노하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으로, 이 모델은 명성을 더욱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그는 또한 출시 몇 달 전에 출현한 대우 제국과의 전투에서 KO 승리를 기록했고, 그 명성을 이어갔습니다. 대우로얄이 숨겨놓은 고급 세그먼트로 명성을 되찾은 의미 있는 모델입니다. 설치된 옵션 중 최초로 완전전자제어분사(MPI) 엔진과 ABS, 차고지 조절이 가능한 에어 스프링 방식인 ECS를 도입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습니다. 등장 당시 고급 모델로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당시 지존파는 그랜저 라이더를 모두 죽이려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랜저 보유자=부유하다는 인식이 있었다는 의미입니다. 쏘나타의 2세대 모델과 플랫폼은 삐뚤어진 바퀴까지 공유했는데, 1983년 등장한 미쓰비시 최초의 전륜구동 중형차인 갤럭시를 공유했습니다. 오리지널 그랜저의 일본판인 미쓰비시 데보네어V 자체가 갈란(Galan) 플랫폼을 늘려 만든 차인 만큼 현대 그랜저와 쏘나타로 계보를 넓히는 게 옳습니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1세대 그랜저와 기아 포텐시아와 같은 일부 자동차 운송업체들은 종종 신문에만 광고를 했습니다. TV 광고가 명문 신문이나 입소문을 통해 전달되는 '신비주의'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랜저라는 브랜드의 가치 외에도 당시 국내 중고차 중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 증거로 2021년 중고가는 평균 600만~800만 원, 때로는 300만 원 안팎이지만 노후차는 관리만 아주 좋으면 1000만 원에 거래될 정도로 가치가 제대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지금도 대도시 오래된 마을이나 잘 발달한 농촌에서 가끔 볼 수 있는데 요즘은 대부분 차가 잘 달립니다. 대부분 할아버지가 운전한 한 자릿수 새 번호판을 달거나 복원이 된 차량들이어서 현재 차량은 신차는 아니더라도 5~10년 된 중고차로 연도를 고려하면 성능이 좋습니다

2세대 모델도 현대와 미쓰비시가 공동 개발했습니다. 따라서, 일본어 버전은 미쓰비시 데보네어의 3세대로 판매되었습니다. 1992년 9월 '뉴 그랜저'라는 이름으로 출시됐으며, 최초 출시 당시 2.0ℓ/2.4ℓ 시리우스 엔진과 V6 3.0ℓ 사이클론 엔진이 장착된 트림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택시의 고도화에 따라 2.4, 3.0 LPG 택시 모델도 출시됐습니다.그 중 2.4 Sirius 엔진은 중간에 V62.5 사이클론 엔진으로 교체되었습니다. '각 그랜저'로 불리던 1세대 모델과 전혀 다른 곡선을 대거 채용한 디자인과 더 넓어진 실내 공간 덕분에 국내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판매량이 크게 늘었습니다. 3세대 쏘나타와 함께 현대차를 먹여 살리는 플래그십 모델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이전 세대와 마찬가지로 3세대 쏘나타에 플랫폼을 제공했습니다. 이 전륜 구동 플랫폼은 또한 이전 세대의 그랜저/데보네어와 마찬가지로 미쓰비시 디아만테의 것을 공유했습니다.

이번에도 국산차 최초로 화려한 편의장비가 대거 탑재돼 선보였습니다. 초음파로 노면 상태를 파악해 서스펜션의 댐핑 파워를 미리 제어하는 에어백, TCS, 열선 시트, 리어 3방향 에어컨 및 쿨링 박스, 하이테크 ECS 등이 탑재됐다. 아날로그 시계는 높은 등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다이너스티에는 아날로그 시계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지금의 그랜저가 고급차인지 공용차인지 인터넷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끊임없이 떠오르고 있는 미끼 중 하나다. 위와 같은 이유로 고급차가 들어갈 수 있는 여지는 아직 있지만, 과거와 달리 2010년대 이후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등 수입차가 큰 인기를 끌면서 현대차 브랜드 중 가장 좋은 차입니다. 실제로 월별 판매량만 놓고 보면 그랜저가 사실상 국가적 차이가 된 셈입니다. 그동안 렌터카 업체들은 그랜저K7 준대형차를 '고급차'로 분류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보험은 중형차보다 훨씬 비싼 26세 이상에 한해 렌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IG 페이스리프트로 2020년 기준 옵션이 추가되지 않은 가솔린 I4 2.5L 캔 모델은 3355만원부터 시작되며 가솔린 V6 3.3L 모델 풀옵션 가격은 4750만원, 하이브리드 풀옵션은 4988만원입니다.

이상으로 그랜저 하이브리드 자동차 가격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가격 기준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