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6 가격 | 2023 신형 전기차 | 가격표 다운로드 :: CAR 연구소

EV6 가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V6는 대한민국의 자동차 메이커 기아에서 출시한 준중형 전기 CUV입니다. 2021년 8월 2일 출시되어 현대·기아차에 적용된 현대 E-GMP 플랫폼이 탑재되었습니다. 이것에 의해, 휠베이스는 종래의 no로 EV에 비해 길어졌으며, 오버행은 짧아져, 중심은 낮아지고 있습니다만, 실내 공간의 확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고 추측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인기글 추천

아이오닉5 가격표 바로가기

전기차 보조금 현황 및 받는법

 

EV6 가격 정리

자동차 가격표가 잘 안보이신다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EV6 가격표.pdf
1.42MB
EV6 카탈로그.pdf
5.78MB

EV6 롱레인지 가격표

EV6 스탠다드 가격표

 

EV6 가격표 옵션표 및 스탠다드 가격표

EV6 옵션 가격 내부 컬러

돈되는 자동차 정보

자동차보험 싸게 가입 방법 5가지

중고차 할부 금리는?

 

EV6 상세 (EV6 가격표 정리)

파워트레인은 크로아티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현대자동차그룹이 투자한 리맥 오토모빌리의 800V 고전압 시스템이 적용될 것으로 추정되며 350kW의 급속 충전 기능도 제공됩니다. 1회 충전거리는 약 450~500km 정도로 상정되고 있습니다. 배터리에는 SK이노베이션의 75~100kWh 배터리 팩이 적용되어 강력한 성능의 이중 모터가 적용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차고는 전장 4680mm, 전폭 1880mm, 전고 1550mm로 스포티지보다 전고를 제외하고 조금 큰 편입니다만, 휠베이스는 무려 2900mm입니다. 차량 생산은 기아화성 제3공장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24일 기준으로 아이오닉 5는 올해 생산분이 모두 소진된 상황이라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몰려 역시 완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산량은 아이오닉보다 적을 전망이며 정부 보조금은 출고 순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아이오닉을 예약하셔도 EV6를 중복예약하고 기다리기 때문에 예약 완판은 거의 확실합니다. (외주 제작인의 배터리 수급 문제, 정부 보조금을 위해 더 만들어도 소비자는 맡을 수 없습니다)

기아 신CI 출시 후에 나온 광고에서 후면부가 나온 것 같네요. 명칭은 1월 15일에 '뉴기아 브랜드 쇼케이스'를 통해서 공개된 EV1~9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생각되며, 2021년 3월 9일에 첫 티저가 공개되어 EV6으로 명명되었습니다. 2021년 3월 15일 내외장 디자인이 공개되고 2021년 3월 30일 스탠다드, 롱레인지, GT-Line 등 모델과 성능, 디자인이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전면부는 기존의 타이거노즈 그릴, 타이거 마스크 그래픽을 대체하여 보다 간략화된 그래픽의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 그릴을 적용하여 무빙 라이트 패턴을 적용한 주간 주행 등이 돋보입니다. 전면 범퍼 하단에 위치한 공기흡입구는 외관을 시각적으로 넓어보임과 동시에 첨단 이미지를 강조하였습니다. 측면부는 후드부터 스포일러까지 간결하고 날카롭게 다듬어진 라인과 사이드 하단에서 리어 휠 하우스를 관통하여 후미등까지 이어지는 다이내믹 캐릭터가 돋보입니다.

특히 다이내믹 캐릭터는 유선형의 상단 바디와 하이테크한 느낌을 주는 하단 바디의 상반된 조형을 절묘하게 교차시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이끌어냈습니다. 배면부는 스포일러와 윙타입 루프 스포일러가 모두 최적의 공력 성능을 구현하며, 빛을 매개로 독특한 패턴을 적용한 리어 LED 클러스터 램프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줍니다. 또한 리어 범퍼 하단 부분은 무광 블랙 하이그로시 마감으로 다이내믹한 존재감을 실현했습니다. 내장 디자인은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시각적 확장감을 극대화하였으며, 내비게이션 화면 하단에는 인포테인먼트 공조 전환 조작계를, 센터 콘솔이 없는 아이오닉 5와 달리 EV6는 센터 콘솔이 존재하고 다이얼식 기어가 들어가는 시트 및 스티어링 열선 등의 터치식 버튼을 배치하여 운전자의 사용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였습니다.

시트는 얇고 가벼우면서도 독창적이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520ℓ(VDA 기준)의 트렁크 공간과 실내 여유도 있습니다.2줄시트 접었을때 최대 1,300ℓ 까지 추가확보가 가능합니다. 또한 메르디앙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자연스럽고 생생한 음향을 제공합니다. 또한 핸들에는 K8과 마찬가지로 크루즈 컨트롤, 계기판 조작 버튼이 왼쪽, 인포테인먼트 조작 버튼이 오른쪽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EV6는 도어 포켓, 크래시 패드 무드 조명 가니쉬, 친환경 공정 내파 가죽 시트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31일 사전예약 첫날부터 21,016대의 사전예약 대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쏘렌토 MQ4의 기록(18,941대)을 뛰어넘는 현대차그룹의 SUV 역대 최다 기록으로, 현대차그룹 전체로 봐도 아이오닉5(23760대), 카니발 KA4(23,006대), G80RG3(222대)에 이어 역대 4위의 기록입니다. 2021년 6월 26일 가격표가 공식 공개되었습니다. 그것은 빌트 인컴은 패키지에 묶여 있지 않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준고성능 모델인 GT라인으로서 일반 모델과 함께 출시 되었습니다. 기존 롱레인지 트림에 비해 일부 디자인 요소가 차별화 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EV6 (EV6 가격표 정리)

기아의 새로운 웰컴 사운드가 적용된 첫 모델입니다. 아이오닉 5와 함께 전기 택시로도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택시 전용 모델은 없고, 일반 옵션에서 출고 후 택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조사 발표 제로백 3.5초로, 2021년 기준으로 내연기관 국산차 제로백 1위인 제네시스 G70(4.7초)보다 빠릅니다. 또한 고성능 모델의 EV6GT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584 마력, 최대 토크 75.5kgf · m정도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맥클라렌 570S, 포르쉐 911 타르가, 람보르기니 우루스, 메르세데스 AMGT, 페라리 캘리포니아 T등의 슈퍼 카와의 400 m경주에서, 570 S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것은 생각보다 훌륭한 결과이지만 모터트렌드의 world best dragrace 6에서 맥클라렌 570S의 쿼터마일 결과는 10.7초입니다. 이를 기준으로 생각하면 EV6은 570S로 약간 반대의 차이로 늦으니까 쿼터 마일은 불과 10.8초에 불과하다는 큰 결과가 됩니다. 10.8초 기록은 991mk1 터보S, 7세대 콜벳ZR1, 아벤타도르 LP700-4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록으로 웬만한 엔트리 슈퍼카를 최소한 쿼터마일로 꺾는 성과입니다. 또한 동급 경쟁 모델인 테슬라 모델 Y보다 1초 이상 빠릅니다. 물론 전기차의 한계상, 고속에서는 내연기관인 슈퍼카에 밀리고, 동영상에서도 3위에 위치했던 「991 mk2 타르」가 「4」를 점점 따라잡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전 예약을 앞둔 2021년 3월 23일 기아와 판매노조 간 갈등이 생겼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원래 기아는 3월 30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통해 EV6를 완전히 공개한 뒤 온라인 사전예약을 진행할 예정이었습니다. EV6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적용한 첫 모델이었기 때문에 처음으로 사전 계약에 앞서 인터넷 사전예약을 받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일 계획입니다. 그런데 판매노조 측에서 이런 방침에 반발했지만 이런 온라인 예약은 온라인 판매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노조 측의 고용 위협이 가속화되기 때문입니다라는 주장입니다. 판매노조는 "EV6의 온라인 사전예약 도입이 전 차종의 온라인 판매를 전제로 하는 것 아니냐"는 의문과 함께 "일방적인 온라인 예약 도입은 영업현장에 큰 혼란을 초래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노조 측은 이미 18일 인터넷 사전예약 철회를 요구하는 항의서한을 기아 국내사업본부에 전달한 만큼 1인 시위와 집회를 통해 본격적인 투쟁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KIA는 "사전예약이 단순 구매 의향이 있는 고객의 이름과 연락처를 등록, 예약금을 내고 계약 순서를 받는 정도입니다. 사전 계약과 판매는 온라인으로 하지 않는다고 해명했습니다. 결국 양측이 사전 예약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받기로 합의했습니다.

 

관련글보기

스포티지 가격 정리

제네시스 GV60 가격 정리

이상으로 EV6 자동차 가격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가격 기준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