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 가격 | 2022 신형 | 가격표 옵션 :: CAR 연구소

포르쉐 마칸 가격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쉐 마칸은 독일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가 2013년부터 생산한 중형 SUV로 마칸은 호랑이를 뜻하는 인도네시아어입니다. 카이엔과 파나메라의 성공에 고무된 이 모델은 포르쉐가 개발한 또 다른 SUV 라인이며, 도시형 소형 SUV 라인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자동차글

포르쉐 카이엔 신차 가격표 바로가기

마칸 중고차 시세표 바로가기

 

포르쉐 마칸 가격 가격표 정리

아래 가격은 기본 가격이며 옵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올라갑니다. 옵션은 이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포르쉐 마칸 트림 엔진 가격
마칸 S 2.9 가솔린 1억 300만원
마칸 GTS 2.9 가솔린 1억 2,220 만원

포르쉐 마칸 카이엔 차이점

첫번째 차이점은 차량 크기 입니다. 마칸은 스포츠성을 가미한 소형 suv이며, 카이엔은 스포츠성을 가미한 컴포트한 대형 suv입니다. 가격은 대형 suv인 카이엔이 더 비쌉니다. 카이엔 가격 바로가기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표 바로가기

 

자동차 포르쉐 마칸 (포르쉐 마칸 가격표 정리)

포르쉐의 소형 SUV 생산설은 출시 전부터 끊이지 않았고, 2013년 로스앤젤레스 오토쇼에서 처음 공개되면서 현실화됐습니다. 카이엔과 함께 라이프치히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포르쉐 자동차로서, 그것은 여전히 개구리 스타일을 고수합니다. 918 스파이더의 디자인 특성이 소개되어 포르쉐 DNA를 연결하는 또 다른 모델로 광고되었습니다. 폭스바겐의 플랫폼을 공유하는 카이엔과 비슷하게 마칸은 아우디 Q5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Q5의 플랫폼은 기본적으로 아우디 A4용 플랫폼입니다. 마칸 2.0 터보, 마칸 SV6 3.0 터보, 마칸 SV6 3.0 디젤 및 마칸 V63.6 가솔린보다 더 큰 상용 라인업입니다. 4종 모두 터보 엔진과 포르쉐의 7단 PDK(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됐습니다. 2013년 11월 북미에서 판매되기 시작했고 엔트리 트림인 매칸S는 49,900달러부터 시작했지만 2015년 기준 가격이 올랐습니다. 오늘 현재 미화 52,600달러입니다.

한국에서는 2014년에 포르쉐의 한국법인인 포르쉐 코리아를 수입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북미보다 30%가량 비싼 국내 포르쉐 가격을 감안하면 쉽지 않은 가격이라는 예상이 나옵니다. 결국 마칸 S 3.0 디젤은 8,240만 원, 마칸 S 3.0 가솔린은 8,480만 원, 마칸 3.0 가솔린 터보는 1,740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시청률은 호불호가 갈립니다. 대형 911이라는 말도 있고, 대형 911 운운하는 마케팅에 불과하다는 말도 있고, 사실 스포츠카와 SUV의 중간에 있는 애매한 차라는 말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현대판 제네시스 쿠페와의 슬랄롬 경기에서 우승하고, 나중에 카카오톡 쇼에서 3.8 모델을 이기면서 포르쉐로서의 그의 성과를 증명했습니다. 가격에 대해서는 말이 많지만 할로겐 램프가 기본형이 될 정도로 다양한 옵션을 갖춰 구매해야 하는 포르쉐의 특성상 출고가를 고려하면 너무 비싸다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다만 후기형(2018년 이후) 마칸 모델이 들어오면서 상품성이 크게 개선됐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기존 보급형 마칸S는 2.0 가솔린 '노멀 마칸'으로 교체됐고, 시판가는 7560만원으로 인하됐습니다. 이밖에 '캔' 모델 등 해외에서 옵션으로 결제해야 했던 중요 옵션 몇 개(PCM, 시트 난방, 파노라마 선루프)를 비롯해 여러 가지 가격과 구성 변경으로 2018년 이전 마칸에 비해 실제 구매자의 부담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럼에도 포르쉐 옵션 품질이 사라지지 않아 대부분의 구매자는 2000만~3000만원 옵션을 추가해 출고가가 9000~1억원(GTS 모델의 경우 평균 1억1500만~1억3000만원)에 출시합니다.

기존 마칸S 모델이 보급형 모델일 때는 시판가가 8,500만원이었지만, 흔히 '보통 마칸'으로 불리는 일반 마칸 모델이 보급형 모델이 되면서 시판가가 7,640만원으로 낮아졌습니다. 마칸의 국내 판매 가격은 홍콩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비쌉니다. 다만 한 가지 주목할 점은 미국 노멀 마칸의 '캔' 모델은 파노라마 선루프, PCM, 포르쉐 액티브 댐퍼 컨트롤, LED 헤드라이트, 전후방 센서, 심지어 앞좌석 난방(!) 등 다양한 옵션이 한국형 '캔' 모델보다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파노라마 선루프나 헤드라이트는 운전자의 취향 문제이기 때문에 포함하거나 제외하는 옵션조차 없는 상태에서 옵션을 묶는 것은 비판할 가치가 있습니다. 다만 이를 제외한 PCM, PADC, 전후방 센서, 앞좌석 난방 등의 옵션은 2021년 기준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마칸이 도입된 2019년에도 판매되는 필수 옵션입니다. 물론 고객에게 주는 것도 나쁠 건 없지만 언급한 선택지가 빠지면 중고차 가격은 물론 운전자의 불편과 만족도가 사실상 향후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기 때문에 나머지는 필수적입니다.

또한, 잘 알려져 있듯이,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 중 하나이며,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나라입니다. 실제로 포르쉐 본사가 있는 독일의 경우 일반 마칸의 가격이 61132유로(약 8,300만원)로 오히려 한국보다 높습니다. 다만 웬만한 선택지가 없더라도 비싼 가격에 파는 건 불가능하고, 기존 선택지를 다 적용해도 수백만 원, 1000만 원 이상이라 누가 수백만 원에서 1000만 원을 주고 사려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특히 전기 마칸은 캐나다와 같은 나라에 비해 3천만 원 가까이 차이가 나 포르쉐코리아가 한국 소비자를 가정으로 보고 있다는 점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마칸이 아닌 다른 차종도 다른 나라에 비해 가격이 비싸고, 수입판매업체인 포르쉐코리아도 적절한 가격정책이었다고 해명했지만, 가격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지 의문입니다. 고객이 본사에 '인디케이터'를 넣어 고객마다 맞춤 포르쉐를 탈 수 있는 모든 옵션을 택하는 것이 이상적인 상황일 텐데 포르쉐코리아에서 옵션을 빼앗았다는 비판을 받아 마땅합니다.

이는 메르세데스-벤츠, 렉서스 등 많은 수입업체도 마찬가지지만 S클래스의 일부 모델은 다른 나라에 비해 국내에서는 최대 2배까지 차이가 납니다. 수요가 적어서 비싸요. 관세와 수입 비용 때문이라고 하는데 이건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대부분의 이유는 수입업자와 딜러의 마진 때문입니다. 사실 고급 외제차의 경우 대의원 자체가 수백 명이 될 텐데 2000만원 정도 할인해서 팔기 때문에 가능하지만, 남아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관련글보기

테슬라 모델Y 가격 | 2022 신형 | 가격 인상

테슬라 모델3 가격 | 2022 신형 | 가격 확인

모닝 가격 | 2023 신형 | 가격표 다운로드

 

이상으로 포르쉐 마칸 자동차 가격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가격 기준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