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로 EV 가격 | 2022 신형 | 가격표 다운로드 :: CAR 연구소

기아 니로 EV 가격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니로 EV는 기아 친환경 전륜구동 크로스오버 소형 SUV다. 2016년 3월 29일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배터리 평생보증+하이브리드 전용 부품 10년 20만 km 보증+차량 불만 시 30일 동안 다른 SUV(주행거리 500~2000km 이하, 상급 차량 선택 시 차액 부담)로 갈아타는 혜택입니다. 또 중고차 가격도 최장 3년간 62% 보장해 판매 부진에 빠진 아이오닉의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고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동차 인기글 추천

니로 신형 가격 바로가기

아이오닉5 가격표 바로가기

전기차 보조금 현황 및 받는법

 

기아 니로 EV 가격

잘 안보이신다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니로EV 가격표.pdf
2.64MB
니로EV 카탈로그.pdf
5.51MB

니로 EV 가격표

니로 EV 기술

1회 충전기 401KM, 전기모터 150KW, 충전시간 45분

돈되는 자동차 정보

자동차보험 싸게 가입 방법 5가지

중고차 할부 금리는?

 

기아 니로 EV 상세 (기아 니로 EV 가격표 정리)

경쟁 상대는 하이브리드가 아닌 다른 제조사들의 소형 SUV 쉐보레 트랙스, 르노삼성 QM3, 쌍용 티볼리, 혼다 HR-V다. 아이오닉이 출시 당시 도요타 프리우스를 목표로 잡았지만 실제로는 아반떼, 크루즈 등 일반 준중형 디젤 모델과 비교해 큰 수익을 내지 못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아이오닉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네로는 가격 문제를 야기하지 않기 위해 실구매가(차값+채증세+공채매입비-환경지원금)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가격도 아주 쌉니다. 달리기 성능은 평균입니다. 동력도의 시승기에 따르면 운전자를 포함해 3명이 탔지만 제로백 운전은 10.758초다. 공기저항이 더 적은 세단 '아반떼 AD 1.6 가솔린 자동변속기'가 1인승이지만 거의 10초가 걸리는 것과 비교됩니다.

아이오닉처럼 다양한 버전이 나왔습니다. 아이오닉의 뒤쪽이 밀릴 때 니로가 아이오닉의 파워트레인을 공유하기 때문에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현대기아차 측은 문제를 인지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원인을 파악하고 "3월 14일부터 개선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으며 이미 생산한 아이오닉은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고 밝혔습니다. 다행히 무상수리를 받은 차량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것 같고 니로는 이 문제가 이슈화된 뒤 출시돼 일단 안심해도 됩니다.

'뒤로' 될 뻔한 네로 차량 내부 넓이 밝아요아이오닉보다 월등히 우수합니다. 뒷좌석이 너무 좁다는 불만을 제기하는 아이오닉과 달리 헤드커버, 발 커버 모두 헐렁하지만 추월 시간이 짧아 트렁크가 다른 소형 SUV에 비해 좁아 보입니다. 시트 프레임은 아이오닉과 마찬가지로 탄소섬유복합소재(CFRTPC)로 제작됐습니다. 1500대 선주문, 4월 중순까지 총 3000대가 계약돼 우수한 성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아이오닉의 3개월 누적 판매량과 비슷한 수준으로, 일각의 예상대로 아이오닉을 무자비하게 죽이고 있습니다.원래 아이오닉은 프리우스를 상대해야 하는데 사실 이 정도 차입니다. 반면 아이오닉이 가장 늦게 합류한 EV버전은 판매량이 다소 높습니다. 2016년 5월까지 계약 대수는 9000대에 달합니다. 소형 SUV 판매량에서는 티볼리에 못 미치지만 트랙스와 QM3를 앞서 하이브리드 차량 중 가장 많이 팔리며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랙스는 선두를 달리다 2배 가까운 수치로 패했습니다.

트랙스보다 판매량이 뒤졌지만 수요 때문이 아니라 생산량이 적기 때문입니다. 현대·기아차가 자체 생산하지 못하는 몇 안 되는 핵심 부품 배터리에 발목이 잡혔기 때문입니다. LG화학이 여러 자동차 회사에 납품하는 것은 현대·기아차 중 하나다. 현대·기아차도 내부적으로 하이브리드 차량의 배터리 수요를 분담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2017년 2월 기준으로 차량 출고 대기기간이 최소 6주에서 몇 주 연장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기아 영업점 중 3곳만 나일 전시차를 설치할 정도로 공급이 부족합니다.

2017년 기준으로 2만 대가 밀릴 것으로 추정됩니다. 네로는 화성공장에서만 생산되고 화성공장의 연간 생산량은 약 56만대에 이릅니다. 니로가 월 2만 대라면 연간 24만 대로 화성공장 전체 생산량의 40% 이상을 차지합니다. 참고로 화성공장에서 생산되는 차량은 판매량 중 손꼽히는 K3, K5, K7, 쏘렌토가 있습니다. 물론 한 달에 2만 대씩 생산되는 차를 모두 네로에 투입하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나일 생산량은 월 1만여 대, 2017년 4월에야 월 1만 대에 이른다고 합니다. 월 1만 대를 생산해도 4대 1로 그나마 나은 편입니다.

한편 기아차가 발표한 2017년 해외 현지 판매 자료에 따르면 매달 해외 판매량은 6000~7000대 수준이며, 이 중 유럽과 미국이 각각 3000대 정도 팔리고 있습니다. 수출형 선박은 운송에 한 달 반이 소요되어 주문할 수 없습니다.국내에서 같은 옵션을 생산하므로 반드시 앞당겨 운송해야 합니다일정 수량입니다. 국내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2500대의 자동차를 국내로 반환하면 해외시장에 대응할 방법이 없습니다. 임팔라처럼 제때 공급되지 못해 판매에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2018년에는 트렁크 용량을 9L가량 늘리고 실제 연비 개선, LED 헤드램프 추가 등 내·외장 고급화를 꾀합니다. 복합 배터리팩을 채택하고, 납축배터리를 리튬폴리머 배터리로 변경했으며,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는 보호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12V BATTRESET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카는 고전압과 저전압으로 구분됩니다. 하지만 저전압 배터리가 방전되면 저전압선이 모두 멈추게 됩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키, 부팅이 잘 안 됩니다. 이때 수동으로 잠긴 문을 열고 운전석 아래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고전압선을 이용하여 일시적으로 저온으로 회복합니다.전압선입니다. 이것은 연식에는 없던 기능입니다.

 

자동차 기아 니로 EV (기아 니로 EV 가격표 정리)

형제차 아이오닉은 기본 하이브리드 트랜스미션 외에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V 등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돼 왔으며 니로는 HEV 한 버전을 고수해왔으며 EV 모델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이오닉보다 2배 가까운 출력을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7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PHEV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전체 디자인은 그대로이고 앞 범퍼는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더욱 친환경적입니다. 4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향후 EV버전도 계획이 있습니다. 2017년 5월에 PHEV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성능은 가솔린 연료가 840km, 전기마달로 40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특성상 완만하게 충전할 수밖에 없습니다. 충전구는 왼쪽 펜스에 있고 220V 충전선이 옵션입니다.

쏘나타, 아이오닉, K5 PHEV 단종 이후 유일하게 남은 국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다. 형제차 아이오닉과 마찬가지로 순수 EV 버전은 2018년 부산모터쇼에서 공개되며 2018년 여름 출시됩니다. 2월 26일 니로EV 예약판매를 실시하며 코나EV처럼 주행거리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됩니다. 2018 제5회 국제 전기차 박람회에서 EV 버전이 처음 공개됐습니다. 코나 일렉트릭과 동일한 64Kr 배터리를 채택하고 코나 일렉트릭과 같은 초박형 배터리(39.2Kr 도심형 배터리)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완충 시 통합 주행거리는 일반 배터리 385km다. 슬림 패키지는 246km다. 가격은 4780만 원에서 4980만 원까지 다양합니다. 풀옵션 가격은 코나와 비슷한 5500만 원 선입니다. 화살표 무늬로 디자인해 기존보다 더 낫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하지만 라디에이터 부분은 코나 EV, 쏘울 EV, 레이 EV와 함께 공유하는 단점으로 충전구 커버로 제작돼 눈에 띄기 때문에 거슬린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또 라디에이터 그릴 색상이 몸색과 같아지면서 테슬라와 닮았다는 시각도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와 달리 센터패시아는 다이얼형 톱니바퀴(4]를 적용하자 수납공간이 생겼고 내비게이션은 충전소 정보와 목적지 도착불가 경고가 추가됐습니다. 배터리는 SK이노베이션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 현대 코나 일렉트릭과 함께 택시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택시로는 주로 노블레스 트림이 있습니다.

2021년형 출시에 맞춰 사양 변경과 EV도 하이브리드 모델처럼 새로운 디자인의 후미등을 적용하고 기아 로고도 함께 적용했습니다. 내장 변경 사양인 네이비 사이즈는 8인치에서 10.25인치로 변경되었으며 그레이 장식과 블루 칼라 장식은 삭제되었으며 기존 블랙과 믹스 모델과 동일하게 포도 장식이 추가되었습니다. 동승석에도 파워시트와 전동식 허리 지대가 적용됐고 편의사양은 뒷좌석 승객 알림과 스마트키 원격시동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배터리 사양은 기존에도 39.2kW의 마이너스 옵션이 있었지만 연식이 바뀌면서 64kW 단일 사양이 됐습니다.

대폭 변경된 점은 트랜지스터 규격 자체가 삭제되었습니다. 110만원 상당의 고가 히트펌프도 기본 적용했습니다. 대신 노블레스 트리의 가격을 볼트EV의 페이스리프트처럼 310만원가량 낮춰 기존 프레스티지 가격과 동일한 가격에 노블레스 트리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양이 좋아졌고 가격도 싸졌습니다. 볼트EV처럼 주행거리가 긴 전기차가 등장하면서 이들 차량은 실현 불가능한 가격 인하를 경쟁점으로 삼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19년 2월 28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과 디테일은 3월 5일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되며, 3월 7일 기아차 비트360에서 한국에서 공개됩니다. 후기형 니로는 HEV와 PHEV를 동시에 선보이며 차로 유지 보조(LF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주차&재출발 기능 등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기능을 추가했습니다.전방충돌방지보조(FCA), 차선이탈방지보조(LKA), 운전자 주의경고, 하이라이트 보조기능은 풀브레이크에 기본 탑재됩니다.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도 추가됐습니다.

관련글보기

기아 K5 가격표 정리

기아 EV6 가격

 

이상으로 기아 니로 EV 자동차 가격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가격 기준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