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니로 가격 가격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니로는 하이브리드차가 아닌 다른 제조사의 소형 SUV인 쉐보레 트랙스, 르노삼성 QM3, 쌍용 티볼리, 혼다 HR-V 등이 경쟁사로 지목됐습니다. 아반떼, 크루즈 등 일반 준중형 디젤 차량에 비해 큰 재미를 보지 못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자동차 추천글

기아 니로 중고차 가격

기아 니로 자동차 가격 가격표 정리

기아 니로 가격 가격표 정리

자동차 가격표가 잘 안보이신다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기아 니로 가격 정리.pdf
2.41MB

기아 니로 상세 (기아 니로 가격 가격표 정리)

배터리 수명 10년 20만km 보증 + 하이브리드 부품 20만km 보증 + 다른 SUV 30일 교환(500~2,000km 미만 주행 거리, 우수 차량 선택 시 차액 부담) 등의 혜택이 있었습니다. 여기에 중고차 가격도 최대 3년 62%까지 보장돼 판매가 부진했던 아이오닉의 전철을 밟지 않으려는 나름의 고군분투가 돋보였습니다. 가격은 아이오닉과 동일하지만 니로는 가격 문제가 발목을 잡지 않도록 실거래가(차값+고용세+공채 매입원가-환경보조금)가 상대적으로 낮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실행 성능은 평균입니다. 모터그래프의 시승 결과, 운전자를 포함한 3명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제로백이 10.758초 나왔습니다. 공기저항이 적은 세단인 아반떼 AD 1.6 가솔린 자동변속기에 한 사람이 탑승했는데도 10초 가까이 걸린 사례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처럼 다양한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아이오닉이 밀렸을 때(일명 백오닉) 니로가 아이오닉의 파워트레인을 공유하기 때문에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문제가 알려진 직후 원인을 파악해 3월 14일부터 개선 제품이 생산되는 만큼 문제가 없다며 기존에 생산했던 아이오닉이 무상보수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다행히 무상 수리를 받은 차량에서는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 같고, 니로는 이 문제가 이슈가 된 뒤 출시됐기 때문에 일단 안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의 "뒤로"가 될 뻔한 니로 차량 내부의 영역은 확실히 아이오닉보다 뛰어납니다. 뒷좌석이 너무 좁다는 지적을 받아온 아이오닉과 달리 헤드룸과 레그룸 모두 넉넉하지만 오버행이 짧아 다른 소형 SUV에 비해 트렁크가 조금 좁게 느껴집니다.

자동차 기아 니로 (기아 니로 가격 가격표 정리)

카니발 KA4와 마찬가지로, 후면 방향 표시등은 범퍼로 이동하였습니다. 대신 뒷 번호판이 범퍼에서 트렁크까지 올라왔습니다. 1세대 계약이 만료되는 지난 10일, 2세대 신형 니로는 2022년 2월 출시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는 반도체 수급이 원활해 1월로 앞당길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2022년 1월 사전예약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PHEV 모델의 경우 수요가 적어 한국에서 판매하지 않고 수출용으로만 생산됩니다. 그 결과 국내 시장에서 국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완전히 전멸했습니다.

티저 이미지가 공개된 후, 2021년 11월 22일, 세계 최초의 디자인이 11월 25일 서울 모빌리티 쇼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전기차는 아직 보안이 되지 않아 외관만 공개되고 내부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항목은 위에 기재된 유출된 내용을 대부분 반영하고 있습니다. 스포티지 NQ5와 마찬가지로 파노라믹 커브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EV6와 동일한 디자인의 핸들이 적용됩니다. 또한 투싼에는 없는 고급 스포티지와 HUD가 있으며, 외관, 특히 후면은 베이욘과 소울과 유사한 형태입니다. 스포티지에 적용된 공간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컵홀더가 배치됐고, 요즘 기아차가 밀고 있는 다이얼형 기어도 하이브리드에 적용됐습니다. 전기차의 경우 충전 포트가 전면 중앙에 있습니다. 선루프는 파노라마 선루프가 아닌 이전과 동일한 선루프를 가진 것으로 보이며, 리어 와이퍼는 숨겨진 유형이 아니라 이전과 동일한 유형의 와이퍼입니다.

C필러와 백펜더를 덮는 라인이 다른 색상으로 적용된 투톤 형태라는 점이 상당히 이례적이며, 사람들의 호불호를 제외하면 전작보다 디자인 리뷰가 확연히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색상을 통일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2022년 연간 생산계획은 1만5000대 정도로 상당히 열악합니다. 사전계약은 2022년 1월 18일부터 시행되며 25일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1세대에도 장착했던 카파 1.6L GDi 엔진+전기 모터 조합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선해 연비를 소폭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총 길이는 65mm 늘어난 4,420mm, 휠 베이스는 20mm 늘어난 2,720mm입니다. 향후(13대)에는 단종된 K5 택시를 대체하는 EV 모델을 기반으로 한 택시 전용 모델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기아 니로 자동차 가격 가격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가격 기준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